건강보조식품 정보

갱년기 유산균 yt1 추천 제품 효능 복용법 주의사항

그린티스푼 2023. 6. 30.

갱년기 유산균 yt1은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라는 정식 명칭을 가진 유산균 중 하나입니다. 이 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건강 관련 인정을 받은 균주로, 장 건강 증진과 함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 활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갱년기-유산균yt1
갱년기 유산균yt1 최저가 알아보기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 알아보기

갱년기 유산균 yt1의 7가지 효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장 내 환경 개선 :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여 장내 균형을 맞춰주고 소화 기능을 향상합니다.

 

● 현기증 감소 : 갱년기 여성들은 혈압이 불안정하거나 혈류가 원활하지 않아 현기증이나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키고 혈압을 조절하여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 안면홍조 완화 : 갱년기 여성들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우울해지면서 자잘한 일에도 화를 내거나 민감해집니다. 유산균은 장과 뇌 사이의 신경 전달을 조절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 피로 해소 : 갱년기 여성들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에너지 대사가 저하되어 피로감이 증가합니다. 유산균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여주고 장 건강을 개선하여 영양소의 흡수를 증진시켜 줍니다.

 

● 신경과민 감소 : 갱년기 여성들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우울해지면서 자잘한 일에도 화를 내거나 민감해집니다. 유산균은 장과 뇌 사이의 신경 전달을 조절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 근관절통, 두통 감소 : 갱년기 여성들은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면서 근육과 관절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염증이 발생하여 근관절통이나 두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여주고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통증을 줄여줍니다.

 

● 불면증, 우울증 감소 : 갱년기 여성들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우울해지면서 잠이 오지 않거나 깊게 자지 못하고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유산균은 장과 뇌 사이의 신경 전달을 조절하여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기분 좋은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추천 제품 알아보기

추천 제품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 휴온스에서 제조하고 있는 갱년기 유산균 yt1 제품으로, 캡슐과 분말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일한 유산균 제품이며, 박미선 교수님이 개발하신 균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일 2회 1 캡슐 또는 1포씩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분말은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 휴 바이오텍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 휴 바이오텍에서 제조하고 있는 갱년기 유산균 yt1 제품으로, 캡슐 형태입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외에도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비피도박테리움 랍티스 등 다른 유산균 균주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1일 2회 1 캡슐씩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신바이오틱스 누나애 유산균 : 신바이오틱스에서 제조하고 있는 갱년기 유산균 yt1 제품으로, 캡슐 형태입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외에도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넘, 비피도박테리움 로잉게리 등 다른 유산균 균주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1일 2회 1 캡슐씩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복용법 알아보기

복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캡슐과 분말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캡슐은 물과 함께 삼키시면 되고, 분말은 물에 타서 마시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100~450mg입니다. 1일 2회, 1회 1 캡슐 또는 1포씩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 하실 경우 변비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알아보기

yt1은 부작용이 거의 없고 안전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yt1은 생균이므로, 항생제와 함께 복용하는 경웅에는 항생제 복용 4-5시간 후에 유산균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yt1은 질환이 있거나 의약품 복용 시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이신 분은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yt1은 어린이가 함부로 섭취하지 않도록 일일섭취량을 지도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사례 발생 시,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