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조식품 정보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가격 효능 성분 주의사항 총정리

그린티스푼 2023. 9. 13.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투퍼데이는 라이프익스텐션, 쏜 리서치, 나우푸드, 맥스데이 등 여러 회사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각 제품마다 성분과 함량이 조금씩 다릅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은 가격과 성분을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최저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링크를 올려놓겠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알아보기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효능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의 주요 효능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에너지 생성 및 사용 :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비타민 B군이 매우 높은 함량으로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 및 사용에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로, 피로감을 줄이고 활력을 증진시키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B12는 혈액 순환과 신경통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계 건강 :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비타민C, 비타민D 3, 비타민E, 아연 등 면역계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들은 면역세포의 활성화와 항체의 생성을 촉진하기도 하며, 감염과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게 됩니다.

 

뼈 건강 :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비타민D 3, 비타민K, 칼슘 등 뼈 건강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뼈의 성장과 유지를 도우며, 골다공증과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항산화 작용 :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등 강력한 항산화제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유 산소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노화와 관련된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시력 건강, 심혈관 건강, 대사 건강 등 다른 건강 분야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분 알아보기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아래와 같은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 : 비타민A는 시력 건강, 면역계 건강, 세포 분화와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A의 두 가지 형태인 레티놀 팔미테이트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레티놀 팔미테이트는 동물성 비타민A로, 체내에서 쉽게 활성형으로 전환됩니다. 베타카로틴은 식물성 비타민A로,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레티놀로 변환됩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100%인 900 mcg의 비타민A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 :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 콜라겐 합성, 철분 흡수, 면역계 건강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167%인 150mg의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D 3 : 비타민D 3은 뼈 건강, 치아 건강, 근육 건강, 면역계 건강 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250%인 25 mcg의 비타민D 3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E :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 세포막 보호, 면역계 건강 등에 기여하는 영양소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133%인 20mg의 비타민E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K : 비타민K는 혈액 응고, 뼈 건강, 심혈관 건강 등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K의 두 가지 형태인 메나 키 논-7과 파일로키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메나 키 논-7은 장내 세균에서 생성되는 비타민K로,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파일로키논은 식물에서 추출되는 비타민K로, 혈액 응고에 관여합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100%인 120 mcg의 비타민K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B군 8종 : 비타민 B군은 에너지 생성 및 사용, 신경계 건강, 대사 건강 등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의 집합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B1(티아민), 비타민B2(리보플래빈), 비타민B3(나이아신), 비타민B5(판토텐산), 비타민B6(피리독신), 비타민B7(비오틴), 비타민B9(엽산), 비타민B12(코발라민)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이들은 하루 권장량 최소 167%, 최대 25000%로 함량이 매우 높기도 합니다.

 

아연 : 아연은 면역계 건강, 성장과 발달, 상처 치유, 피부 건강 등에 중요한 미네랄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100%인 11mg의 아연이 들어있습니다.

 

칼슘 : 칼슘은 뼈 건강, 근육 수축, 신경 전달, 혈액 응고 등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하루 권장량 10%인 100mg의 칼슘이 들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에는 셀레늄, 크롬, 몰리브덴, 망간, 마그네슘, 포타슘 등 다른 미네랄들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가격 알아보기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의 가격은 각 제품마다 다릅니다. 제가 찾아온 결과를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라이프익스텐션 투퍼데이 멀티비타민은 120 캡슐이 들어있는 제품이 21,574원이고, 120정이 들어있는 제품이 21,230원입니다. 하루에 두 번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므로, 한 달에 약 2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 쏜 리서치 투퍼데이 베이식 뉴트리언트는 60 캡슐이 들어있는 제품이 19,900원입니다. 하루에 두 번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므로, 한 달에 약 4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 닥터체크 투퍼데이 액티브 멀티비타민은 120정이 들어있는 제품이 45,000원입니다. 하루에 두 번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므로, 한 달에 약 4만 5천 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이 외에도 다른 회사에서 생산하는 투퍼데이 종합비타민 제품들이 있으니, 가격과 성분을 비교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영양제이지만, 복용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의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하루에 두 번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루에 한 번 복용하는 경우에는 성분의 일부가 소화되지 않고 배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비타민D 3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비타민D 3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보다 장기적으로 더 많이 먹을 경우 오히려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인 2정 기준으로 이미 50 mcg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로 단독 비타민D 3 영양제를 먹거나 하루 섭취량으로 3정 이상을 먹는 것은 되도록 자제하시는 것이 가급적 좋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비타민K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혈액 응고 장애가 있거나 혈액 응고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신 후에  복용하셔야 합니다. 비타민K는 혈액 응고에 관여하고 이씩 때문에 혈액 응고제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요오드의 함량이 많기 때문에, 갑상선 쪽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되도록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에 필요한 미네랄이지만,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갑상선 기능 저하나 갑상선염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빈속에 섭취하면 속이 안 좋거나 속 쓰림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을 수 있으므로, 제품 라벨을 꼭 잘 확인하시고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콩, 밀, 우유, 등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건강한 신체 기능과 에너지 생성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다만 투퍼데이 종합비타민은 의약품이 아니라 영양제이기 때문에, 복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고, 권장 복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